2020년 9월 7일 월요일

Mac 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안드로이드 앱 패키징 하기

 SDK 라이선스 동의하고 java 설치하는 것들은 쉽게 진행되었는데, 다음 에러

LogPlayLevel: Error: ERROR: /bin/sh failed with args -c '"~/Intermediate/Android/armv7/gradle/gradlew" :app:assembleDebug'
LogPlayLevel:        (see ~/Library/Logs/Unreal Engine/LocalBuildLogs/Log.txt for full exception trace)
LogPlayLevel: AutomationTool exiting with ExitCode=1 (Error_Unknown)
LogPlayLevel: Completed Launch On Stage: Deploy Task, Time: 12.675950
LogPlayLevel: Error: RunUAT ERROR: AutomationTool was unable to run successfully.
PackagingResults: Error: 실행 실패! Unknown Error

는 쉽게 해결되지 않았다.

뭐가 문제인지 패키징이 되질 않고 계속 에러를 뱉어냈다.

저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함.



brew install gradle 로 gradle 설치

2020년 9월 4일 금요일

우분투 libboost_serialization library 설치

 패키지 이름이 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여러가지 패키지 이름을 시도해본 결과


sudo apt-get install libboost-all-dev

 

성공!


KITTI dataset을 number를 받아 선택적으로 실행하는 bash script 만들기

 KITTI dataset을 선택적으로 인자를 주고 실행해야 하는 bash 스크립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.


kitti의 stereo dataset은 00-02, 03, 04-12 가 각각 다른 파라미터를 지니고 있습니다.


dataset의 위치는 /data/KITTI/dataset/sequeces/ 라면


 1
 2
 3
 4
 5
 6
 7
 8
 9
10
11
12
#!/bin/sh

if [ $1 -le 02 ]; then
    echo "00-02"
   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0-02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
elif [ $1 -eq 03 ]; then
    echo "03"
   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3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
elif [ $1 -gt 03 -a $1 -le 12 ]; then
    echo "04-12"
   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4-12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
fi

2020년 9월 2일 수요일

우분투 20.04에서 UnrealEngine 첫 번째 프로젝트 빌드 및 실행 해보기

언리얼 엔진의 원본 튜토리얼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Programming/QuickStart/index.html 

 

  1. 첫 번째 프로젝트가 생성된 화면

 저는 튜토리얼 원문에서 제시하고 있는 Visual Studio 설치되어 있지 않고 우분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Visual Studio code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. C/C++, Python2, 3, kotlin 등등 거의 모든 programming language의 syntax highlight를 제공하고 컴파일과 디버깅이 가능합니다.(Gcc, CMAKE 사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필요합니다.)

 

 FloatingActor를 추가하고, 변경 사항을 아래와 같이 반영한 뒤 UnrealEngine에서 컴파일을 수행하였을 때 예상치 못한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.


duplicate symbol: RunningTime

clang++: error: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(use -v to see invocation)

 


 분명히 RunningTime은 한 번만 선언했는데 왜 에러가 났을까요?

 Visual Studio code에서 CMAKE를 통한 컴파일과 UnrealEngine에서 컴파일을 병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. 한 곳에서만 수행해야 합니다.


콘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드디어 성공이네요!!



 


 주어진 예제에서 시간에 따라 Sin()함수의 고도를 얻도록 설정되었으므로, 위 아래로 움직이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