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년 9월 7일 월요일
Mac 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안드로이드 앱 패키징 하기
2020년 9월 4일 금요일
우분투 libboost_serialization library 설치
패키지 이름이 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여러가지 패키지 이름을 시도해본 결과
sudo apt-get install libboost-all-dev
성공!
KITTI dataset을 number를 받아 선택적으로 실행하는 bash script 만들기
KITTI dataset을 선택적으로 인자를 주고 실행해야 하는 bash 스크립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.
kitti의 stereo dataset은 00-02, 03, 04-12 가 각각 다른 파라미터를 지니고 있습니다.
dataset의 위치는 /data/KITTI/dataset/sequeces/ 라면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#!/bin/sh if [ $1 -le 02 ]; then echo "00-02"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0-02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 elif [ $1 -eq 03 ]; then echo "03"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3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 elif [ $1 -gt 03 -a $1 -le 12 ]; then echo "04-12" ./stereo_kitti ../../Vocabulary/ORBvoc.txt ./KITTI04-12.yaml /data/KITTI/dataset/sequences/$1 fi |
2020년 9월 2일 수요일
우분투 20.04에서 UnrealEngine 첫 번째 프로젝트 빌드 및 실행 해보기
언리얼 엔진의 원본 튜토리얼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Programming/QuickStart/index.html
- 첫 번째 프로젝트가 생성된 화면
저는 튜토리얼 원문에서 제시하고 있는 Visual Studio 설치되어 있지 않고 우분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Visual Studio code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. C/C++, Python2, 3, kotlin 등등 거의 모든 programming language의 syntax highlight를 제공하고 컴파일과 디버깅이 가능합니다.(Gcc, CMAKE 사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필요합니다.)
FloatingActor를 추가하고, 변경 사항을 아래와 같이 반영한 뒤 UnrealEngine에서 컴파일을 수행하였을 때 예상치 못한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.
duplicate symbol: RunningTime
clang++: error: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(use -v to see invocation)
분명히 RunningTime은 한 번만 선언했는데 왜 에러가 났을까요?
Visual Studio code에서 CMAKE를 통한 컴파일과 UnrealEngine에서 컴파일을 병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. 한 곳에서만 수행해야 합니다.
콘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드디어 성공이네요!!
주어진 예제에서 시간에 따라 Sin()함수의 고도를 얻도록 설정되었으므로, 위 아래로 움직이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